본문 바로가기
Bank/국민은행

국민은행 안심 스위치 서비스 특징 및 신청 방법

by FΖΒΗs 2022. 8. 3.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안심 스위치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안심 스위치 서비스는 신청시 등록된 스마트폰에서 전자금융 이용을 매체별로 차단(OFF) 및 이용(ON)을 설정하고 일정시간(1시간) 경과후 자동 차단되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국민은행의 안심 스위치 서비스는 KB스타뱅킹을 가입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인터넷뱅킹 ID 기준) 1대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안심 스위치

국민은행의 안심 스위치 서비스는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 KB스타뱅킹 전체메뉴에서 '금융서비스 > 보안센터 > 안심스위치 서비스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스마트폰이 고장이나 분실 등으로 교체된 경우 기기를 변경해야 하는데, KB스타뱅킹 전체메뉴에서 '보안센터 > 안심스위치 서비스 > 안심스위치 기기변경' 항목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안심 스위치 서비스 해지는 KB스타뱅킹 전체메뉴에서 '보안센터 > 안심스위치 서비스 > 안심스위치 서비스 해지' 항목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안심 스위치 서비스 가입과 동이세 모든 전자금융 이용 매체가 차단(OFF) 상태로 설정되어 이용을 원할 경우 KB안심스위치 설정/조회 항목을 통해 '이용(ON)'을 선택한 다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 완료 후에는 고객이 직접 해당 매체를 '차단(OFF)'으로 전환하지 않는 경우 1시간 이후 자동으로 '차단(OFF)' 상태로 전환됩니다. 참고로 차단 가능한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뱅킹/스타뱅킹/폰뱅킹 : 로그인 차단
  • 자동화기기(ATM) : 계좌에서 출금되는 모든 업무
  • 지급결제(PG) :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한 전자결제

 

해외에서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해지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ID 기준 1인 1대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등록된 기기는 다른 사용자가 추가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