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국민은행

국민은행 이용폰 지정 서비스 특징 및 신청 방법

by FΖΒΗs 2022. 7. 9.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용폰 지정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이용폰 지정 서비스는 전자금융 사기예방을 위하여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휴대폰에서만 KB스타뱅킹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아래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이용폰 지정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이용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는데, 등록할 휴대폰에서 KB스타뱅킹에 접속하여 추가 본인확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본인확인은 이용폰 지정시 화면에 표시된 ARS 인증번호를 직접 입력하시면 되는데, 타인에 의한 ARS 인증 요청은 절대 입력을 금지합니다.

 

추가로 등록할 휴대폰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폰 지정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휴대폰 및 PC를 포함하여 최대 5대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참고로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사용 고객인 경우에는 이용폰 지정 및 추가인증 없이 이체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용폰 지정

 

국민은행의 이용폰 지정 서비스는 유형 1과 유형 2로 구분되며, 유형 1의 경우 지정되지 않은 휴대폰에서는 이체가 금지되고 유형 2의 경우 지정되지 않은 휴대폰에서도 추가인증 후 이체를 허용합니다.

 

참고로 국민은행의 이용폰 지정 서비스 신청시 선택한 서비스 유형 변경은 영업점이나 지정폰, 그리고 미지정폰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지정폰 해지를 위해서는 영업점이나 고객상담센터, 지정폰에서 모두 해지 신청이 가능한데, 지정폰이 모두 해지되어도 이용폰 지정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민은행의 이용폰 지정 서비스에 대한 신청이나 변경 및 해지는 불가하고 모바일 웹 서비스는 KB스타뱅킹 거래가 아닌 인터넷뱅킹 기반 서비스로 이용폰 지정 후에도 미지정된 폰에서 추가인증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