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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국민카드

국민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by FΖΒΗs 2021. 10. 10.

국민카드를 이용하여,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일부 아파트를 제외한 전국 아파트 관리비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민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모든 KB국민카드로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한데, 기업카드나 BC카드, 선불카드의 경우 신청 가능한 카드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국민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 생활 대금납부 > 아파트 관리비' 항목을 통해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신청내역을 조회하거나, 변경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아파트관리비-납부-위치
국민카드-아파트-관리비-위치

 

 

국민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이 가능하며,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사 예정인 경우에는 이사 전 자동납부 서비스 해지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별도 납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승인 날짜의 경우 아파트 관리비 납부 마감 7일(영업일 기준) 전까지 신청한 경우에는 해당 월부터 적용되는데, 확정 안내 문자메시지에서 최초 납부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월 1회, 납부 마감일 4일(영업일 기준) 전 자동납부가 승인됩니다.

 

만약, 자동이체나 타 카드사의 자동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기존 서비스 해지 후 신청해야 하는데, 기존 서비스를 해지하지 않고 국민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이중 출금 또는 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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