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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k/기업은행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과 갱신 및 폐기 방법

by FΖΒΗs 2021. 10. 19.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하는데, 은행이나 보험, 신용카드 업무가 가능한 공동 인증서와 모든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인증서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 은행/보험/신용카드용 공동 인증서 : 개인(무료) / 기업(4,400)
  • 범용인증서 : 개인(4,400) / 기업(110,000)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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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인증센터-위치

 

 

기업은행 인증센터에 들어오셨다면 메뉴에서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안매체 미등록 또는 모바일 전용 등급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디지털 OTP 또는 이용 중인 타기관의 OTP를 등록해야 하는데,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지털 OTP 등록 : i-ONE 뱅크 > 인증/보안 > 디지털 OTP 발급
  • 티기관 OTP 등록 : 인터넷뱅킹 > 보안관리 > OTP 발생기 등록

 

'인증서 수수료 환불' 항목에서는 공동 인증서 발급에 사용된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하시면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는데, 수수료를 내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공동 인증서 관리 방법

 

'공동 인증서 갱신' 항목에서는 유효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는데,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더 이상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 복사 및 삭제, 암호 변경이 가능하며, '공동 인증서 조회' 항목에서는 발급 내역과 상태, 유효기간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공동 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 항목을 통해 기업고객이 발급 및 갱신시 납부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가 제공되고 '사전 동의 조회/신청' 항목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시 사전 동의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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