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금융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폐기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대구은행의 금융인증서는 발급 시 등록한 클라우드에만 저장이 가능하고 하드디스크나 다른 클라우드로 복사하실 수 없으며, 아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대구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위 링크를 통해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인증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후 인증센터 좌측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 재발급' 항목을 통해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구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경우 정보를 입력하시고 진행하게 되는데,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는지 먼저 조회를 하고 신규 발급인 경우에는 지점에서 인터넷뱅킹을 먼저 신청해야 합니다.
대구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 인증서 폐기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정보를 입력하시고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폐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금융인증서 폐기의 경우 PC에 해당 금융인증서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에서는 타행 및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대구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고 '타기관 인증서 해제' 항목에서는 대구은행에 등록한 타행 및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대구은행의 금융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는데, 해당 금융인증서의 비밀번호 변경이나 삭제 등 금융인증서 관리에 필요한 것들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