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매번 챙겨야 하는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청한 날이 납부 마감일로부터 7 영업일 이전 또는 이후인지에 따라 최초 납부일이 달라지게 되며, 다른 금융사를 통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이용 중인 경우에는 기존 건 해지 후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및 해지 방법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개인 신용,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가족 카드나 기프트 카드, 법인 카드, 통행료 전용 카드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롯데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또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 그리고 롯데카드 카드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라이프 > 요금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 아파트 관리비' 항목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접속 경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특징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에는 관리비 자동납부 수수료는 별로도 부과되지 않으며, 아파트 관리비 납부건은 L.POINT 및 마일리지로 적립되지 않고 연말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아파트 정보 변경 시에는 반드시 해지 후 신규 주소로 다시 신청해야 하며, 관리비 자동납부가 연결된 카드가 분실 및 훼손 등으로 재발급 또는 갱신 발급되면 해당 카드로 승계 처리됩니다. 참고로 교체 및 추가 발급 시에는 자동 승계되지 않기 때문에 재신청해야 합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에 따라 최초 해지 적용 시점이 결정됩니다. 해지 적용 시점은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과 같거나 이전인 경우에는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자동납부 해지
-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 보다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 달 관리비부터 자동납부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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