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d/롯데카드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by FΖΒΗs 2021. 9. 28.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매번 챙겨야 하는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청한 날이 납부 마감일로부터 7 영업일 이전 또는 이후인지에 따라 최초 납부일이 달라지게 되며, 다른 금융사를 통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이용 중인 경우에는 기존 건 해지 후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및 해지 방법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개인 신용,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가족 카드나 기프트 카드, 법인 카드, 통행료 전용 카드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롯데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또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 그리고 롯데카드 카드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라이프 > 요금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 아파트 관리비' 항목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접속 경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롯데카드-자동납부-위치
롯데카드-자동납부-위치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특징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에는 관리비 자동납부 수수료는 별로도 부과되지 않으며, 아파트 관리비 납부건은 L.POINT 및 마일리지로 적립되지 않고 연말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아파트 정보 변경 시에는 반드시 해지 후 신규 주소로 다시 신청해야 하며, 관리비 자동납부가 연결된 카드가 분실 및 훼손 등으로 재발급 또는 갱신 발급되면 해당 카드로 승계 처리됩니다. 참고로 교체 및 추가 발급 시에는 자동 승계되지 않기 때문에 재신청해야 합니다.

 

롯데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에 따라 최초 해지 적용 시점이 결정됩니다. 해지 적용 시점은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과 같거나 이전인 경우에는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자동납부 해지
  • 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 6 영업일' 보다 이후인 경우에는 다음 달 관리비부터 자동납부 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