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부산은행

부산은행 텔레뱅킹 서비스 특징 및 이용 방법

by FΖΒΗs 2022. 7. 14.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텔레뱅킹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는 은행에 나오지 않고 전화기 또는 전화기겸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계좌이체나 각종조회, 상담, 자동이체신청, 신규계좌 개설 및 해외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 통화요금이 적용되며,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고객과 통신사 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

단순 조회 고객인 경우 자금의 출금 없이 계좌의 잔액이나 입출금 내역 조회 등 단순히 금융 거래 조회만을 하고자 할 경우 신청 없이 ARS 음성에 따라 조작 가능합니다.

 

자금이체 고객인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신 다음,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고객 본인만 아는 '전화송금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부산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는 예금주 본인이 부산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한 다음, 직접 신청하실 수 있고 제공 서비스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 내용
각종 조회 입출금확인, 잔액조회, 자기앞수표조회, 환율조회, FAX조회, 부산국제영화제 등
텔레뱅킹 송금 부산은행 송금(급여송금 CMS 송금 등), 타행송금, 예약송금 등
사고신고 보이스피싱, 퐁장/인감/각종카드/자기앞수표/보안매체 사고신고 등
부가서비스 모바일 통지 서비스, 휴대폰 간편 서비스 등 제공
예적금 가입 및 해지 / 펀드 환매 신청 평일 09시~17시 30분 / 서비스코드 #8
ARS 콜백 서비스 통화량이 많을때 고객님께서 예약 신청하신 번호로 전화 드리는 서비스

 

  • 스마트 텔레뱅킹 서비스

텔레뱅킹 ARS를 사용하기 위하여 대표번호(1544-6200)로 전화를 걸었을 때 스마트폰인 경우에 한하여 화면과 음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iPhone 3GS 이상 모든 기종, 안드로이드의 경우 OS V2.3(진저브레드) 이상의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말로하는 ARS

음성으로 자금송금 및 각종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각종 비밀번호는 전화기 버튼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말로하는 ARS 송ㄱ므은 부산은행 송금과 다른은행 송금이 가능합니다.

 

 

조회는 '입출금 / 잔액 / BC카드 결제 및 연체금 / 자기앞수표' 조회가 가능하고 자세한 안내를 원할 경우 도우미, 상담사 연결을 원할 경우 상담직원을 말하면 됩니다.

 

  • 전화 송금 서비스 제한

전화송금 비밀번호는 텔레뱅킹 서비스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거래가 정지되고 최종 계좌 송금일로부터 12개월 이상 계좌송금 이용실적이 없으면 자동으로 계좌송금거래가 정지됩니다.

 

금융안전을 위하여 전화송금 비밀번호와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리게 입력한 경우 거래를 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공중전화나 발신번호 미표시 전화(국제전화 포함)를 이용한 경우 부산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를 통한 송금 업무와 BC카드 현금서비스 이체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