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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k/산업은행

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조건 및 발급 방법

by FΖΒΗs 2021. 10. 23.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기존 금융결제원, 한국 전자인증을 통해 제공되던, 공인인증서에서 '공동 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발급 방법 및 관리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개인과 기업으로 발급 대상이 구분되며, 각각의 대상은 '은행/신용카드/보험용'과 '전자거래 범용(한국 전자인증)', 그리고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급 방법

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산업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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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은행-인증센터-위치

 

 

산업은행 인증센터에서 '금융/공동인증' 항목에서 개인인증센터 또는 기업인증센터를 선택하시고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공동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신 다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는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고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효력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 공동 인증서는 관리 메뉴를 통해 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 복사, 암호 변경,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인증서 보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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