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산업은행

산업은행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 특징 및 가입 방법

by FΖΒΗs 2022. 9. 27.

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은행의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는 전자금융 사기예방을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객의 전자금융거래의 사용 여부(On / Off)를 제어하는 보안 서비스로,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의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이용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을 필수로 소지해야 합니다.

산업은행 스마트 리모콘

산업은행의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는 전자금융거래(인터넷뱅킹 / 스마트폰뱅킹 / 폰뱅킹 / 자동화기기) 사용(On) 및 미사용(Off)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본 설정은 Off이고 전자금융거래를 원하시면 리모콘으로 해당 매체를 On으로 변경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n 거래 후 1시간 경과시 자동으로 Off로 변경되고 자동 Off 기능은 고객이 설정(리모콘 등록한 스마트폰에서 '자동 Off 설정 변경' 메뉴 이용) 가능합니다.

 

 

리모콘 Off 상태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시도할 경우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전송되고 제어 가능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뱅킹 / 스마트폰뱅킹 / 폰뱅킹 : 로그인
  • 자동화기기(CD/ATM) : 출금 및 이체 거래

가입 및 이용 방법

리모콘으로 등록할 스마트폰에서 가입 또는 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가입시 아래와 같이 '스마트KDB' 앱을 활용합니다.

 

  • 스마트KDB 앱 가입 절차 : 뱅킹관리 > 보안서비스 > 스마트리모콘 서비스 > 서비스 안내/가입

 

 

가입시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고 추가인증(ARS) 인증, 거래비밀번호, OTP 인증번호 입력 후 전자 서명시 서비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산업은행의 스마트 리모콘 서비스는 스마트 KDB 앱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위치한 리모콘을 선택하시고 거래를 원하는 매체를 On으로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변경

스마트폰 분실이나 고장, 기기변경, OS 업데이트 등 리모콘 거래가 불가한 경우 스마트폰뱅킹(스마트 KDB) 앱을 통해 기기변경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KDB 앱 메뉴에서 '뱅킹관리 > 보안서비스 > 스마트리모콘 서비스 > 스마트리모콘 기기 변경'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고 해지의 경우 영업점 또는 서비스 가입기기에서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