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공동 인증서는 기본 공동 인증서와 범용 공동 인증서로 나뉘며, 두 가지 유효기간은 모두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보다 자세한 발급 방법 및 수수료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기본 공동 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보험, 신용카드, 전자상거래, 정부 민원업무 등에 사용되며, 개인용은 무료이고 법인용은 4,400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새마을금고의 범용 공동 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보험, 신용카드, 주식거래, 전자상거래 등 모든 전자거래에서 사용되는데, 개인용은 4,400 수수료가 부과되고 법인용은 110,000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새마을금고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새마을금고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인증센터로 들어가셨다면,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인증서 종류 선택 후 새마을금고의 공동 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유효기간 갱신의 경우에는 '인증서 갱신'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새마을금고 공동 인증서를 복사하여 여러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고 공동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하는 등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폐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PC에 해당 공동 인증서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를 구분하여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을 원하지 않아 공동 인증서를 폐기한 경우에는 발급 후 7일 이내인 경우에 한하여 수수료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발급 수수료 환급은 1년에 3회에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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