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및 이용 방법

by FΖΒΗs 2021. 10. 4.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이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는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금융인증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에 대해 걱정 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용도제한 없이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는 갱신기간이 3년이며, 분실과 유출 위험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는 PC나 휴대폰 등의 기기에 보관하지 않고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한 장점 외에도 액티브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여섯 자리 숫자로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인증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인증센터-위치
새마을금고-인증센터-위치

인증센터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모든 전자거래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입니다.

 

참고로 새마을금고의 인증센터 '인증서 관리창 > 금융인증서 관리창' 항목을 통해서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등 새마을금고의 금융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