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d/신한카드

신한카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by FΖΒΗs 2021. 10. 29.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한카드로 전기요금을 편리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데, '주택용 / 주거용 심야전력(갑) / 계약전략 20kW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파트, 빌라, 연립, 다세대, 상가 등 단체 요금의 경우 해당 관리사무소 등에서 취합하여 한국전력으로 한 번에 납부하는 요금으로,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단, 개별 호별로 한전 고객번호가 부여된 경우에는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생활요금 > 전기요금' 항목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전기요금-자동납부-신청-위치” data-ke-mobilestyle=
신한카드-전기요금-위치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시게 되면, 신청 후 최초 납부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고 타사 자동납부 이용고객이 신한카드로 전기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하게 되면 기존 자동납부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후 최초 납부 예정일 이전의 납부 건에 대해서는 한전 요금납부계좌로 별도 납부해야 하며, 해지 신청 시에는 신청한 다음 날부터 해지처리되고 해지 신청은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에는 신한카드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한전 고객번호를 포함한 자동납부 신청 완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되며, 한전 고객번호 확인 방법은 지로 용지 좌측 상단 또는 한전고객센터(12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중인 카드의 정지나 교체 발급 시 전기요금 연체 방지를 위해 본인명의의 다른 신용카드로 자동 승계가 되며, 자동 승계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한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