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d/신한카드

신한카드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및 신청 방법

by FΖΒΗs 2021. 9. 17.

주택 및 상가 임대료를 신용카드로,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는 카드납부를 신청하면 매달 임대인 계좌로 입금되고 임차인과 임대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신한카드의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 및 상가의 임대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임차인 또는 임대인이 임대료 카드납부를 신청하게 되면, 신청한 지정일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가 진행되고 임대료는 임대인이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임차인은 본인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족 등 타인의 카드를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즉, 임차인은 가족 등에게 카드납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법인카드, 체크카드, 신한 BC카드 등을 통한 납부는 제한됩니다.

 

신한카드-My월세-자동납부
신한카드-My월세

 

신한카드의 My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편의 > 생활요금 > My 월세' 항목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My 월세' 항목 위치는 위 사진과 동일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는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My 월세 카드납부 신청 방법

 

  • 임차인 신청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을 입력한 다음, 카드납부 정보 입력 및 서류를 제출합니다. 즉, 임대료 납부기간, 납부금액, 납부일자, 납부할 카드 정보 등을 입력 후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후 임대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동의 요청이 진행되고 임대인이 동의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임차인 신청(납부인 있는 경우)

임차인이 납부인에게 요청할 수 있는데, 임차인이 납부를 요청하실 분의 휴대전화를 입력하고 동의를 요청합니다. 납부인은 임대차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선택하고 납부인은 임대료 납부기간, 납부금액, 납부일, 납부할 카드 등 정보를 입력하시면 완료됩니다.

 

  • 임대인 신청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을 입력하시고 임대료를 입금받으실 계좌정보 입력 후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임차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동의 요청이 진행되고 임차인이 카드납부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My 월세 신청 정보 변경

 

신한카드의 마이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는 임대료 카드 납부 중 카드납부 기간, 결제카드, 계좌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납부일 등 다른 정보를 변경하실 경우 기존 카드납부를 해지한 다음, 새롭게 신청해야 합니다.

 

납부 정보의 경우 납부일 당일 변경은 불가하고 매월 카드 납부일의 경우 변경 시 신청하시는 다음 달 변경하신 날짜로 적용됩니다. 단, 변경 납부일이 현재 기준 3일 이내일 경우 변경이 불가합니다. 납부정보를 변경한 경우 최초 변경 후 3개월 동안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 카드납부 종료

카드납부기간 또는 임대차 계약기간이 만료될 경우 카드납부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카드대금 연체 거래정지, 한도 부족 등의 사유로 3회 이상 연속 카드납부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임대차 계약서의 위조 등의 부정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참고로 임대차 계약의 묵시적 연장이 이루어지는 경우 카드납부 기간만 변경하여 계약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임대료 금액 등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임대차 계약을 갱신하여 작성한 경우에는 신규로 카드납부를 신청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