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데스크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의 디지털 데스크는 화상상담 전문직원이 화상상담창구를 통해 영업점과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Face to Face 기반의 새로운 대면 및 비대면 융합 채널입니다.
우리은행의 디지털 데스크는 영상을 통한 실시간 화상상담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영업점 창구와 동일한 상품 상담 및 가입 프로세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통장이나 보안카드, OTP 등 일반 창구에서 발급 가능한 증서 발급 시스템이 제공되고 전자문서 시스템을 통한 전자문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데스크는 신분증 진위 확인 시스템으로 위변조 여부를 검증하고 생체인증 정보 등록시 생체정보 분산보관 및 암호화로 최고의 보안성을 유지합니다.
우리은행 디지털 데스크
우리은행의 디지털 데스크 운영 영업점은 아래와 같으며,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합니다. 단, 은행 및 설치장소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서울 : 가양동지점 / 목동중앙지점
- 경기 : 매탄동지점 / 광교도청역지점 / 오리역지점
디지텔 데스크 배치 영업점 설치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며, 화상상담직원이 직접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고객은 별도 기기 조작 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종류 | 내용 |
예금 | 각종 상품 상담, 입출금 예금 가입,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예적금 가입, 계좌 비밀번호 변경, 계좌 해지, 자동이체 등록 및 변경, 통장 분실신고, 입출금 SMS 서비스 |
ATM | 자동화기기 인출 한도 축소 해제 |
고객 정보 | 생체 인증 등록, 고객 정보 변경, 신규 고객 정보 등록 |
기타 업무 | 대출 원금 및 이자 납입, 환율 등 각종 조회 업무 |
온라인뱅킹 |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보안카드/OTP 발급 및 분실신고, 이체한도/비밀번호 변경, 사용계좌 등록/삭제, 전자금융 오류 횟수 및 제한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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