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우리은행

우리은행 텔레뱅킹 서비스 특징과 수수료 및 이체 한도

by FΖΒΗs 2022. 8. 15.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텔레뱅킹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전화(ARS)를 통해 각종 조회나 계좌송금, 각종 신고 및 다양한 금융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텔레뱅킹 서비스는 국내(1588-5000 / 1599-5000) 및 해외(82+ 1588-5000 / 82+ 1599-5000)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주요 서비스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각종 조회 잔액조회, 입출금내역조회, 대출관련조회, 자기앞수표조회, 펀드관련조회, 환율조회 등
각종 송금 우리은행으로 송금, 다른 금융기관으로 송금, 예약이체서비스, 해외송금 등
각종 납부 대출금 상환 및 이자납부, 국세 및 서울시 지방세납부 등
사고 신고 금융사고 피해신고, 통장, 각종카드 분실신고, 자기앞수표 사고신고, 보안수단 분실신고 등
부가 서비스 각종 공과금 및 계좌간 자동이체 신청/해지, 각종 FAX 서비스 등

우리은행 텔레뱅킹

우리은행의 텔레뱅킹 이용 수수료로, 우리은행으로 송금시 무료이고 다른 금융기관으로 송금시 건당 500이 부과됩니다. 단, 우리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면제될 수도 있습니다.

 

  • 이체 한도
구분 1등급(OTP) 2등급(보안카드)
개인 1회 5,000만 및 1일 2억 5,000만 1회 500만 및 1일 500만
법인 1회 1억 및 1일 5억 해당없음

 

개인의 경우 심야시간(00시 ~ 02시) 1회 및 1일 한도는 100만이고 이체한도 증액 및 감액은 본인확인을 위하여 영업점에 내점 시에만 처리 가능합니다.

텔레뱅킹 보안 서비스

 

  • 신입금 계좌지정 서비스
구분 신입금 계좌지정 서비스
이체 한도 - 지정계좌 : 고객별 텔레뱅킹 1회/1일 한도 내에서 이체 가능
- 미지정계좌 : 1일 누적 50만

 

신입금 계좌지정 서비스(원터치 안심이체 서비스)는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영업점 방문 또는 자동화기기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전화 지정 서비스

이용전화 지정 서비스는 사전에 지정한 전화번호에 의해서만 텔레뱅킹 이체 거래를 허용하는 서비스로, 최대 5개의 번호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일부 전화번호는 지정이 불가하고 영업점 방문 또는 지정한 전화번호에서만 이용전화의 추가와 변경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