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금융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금융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발급 및 보관하기 때문에 이동, 복사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인증 서비스입니다.
즉,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로, 보다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복사가 필요 없으며, 분실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간단한 여섯 자리 숫자로 접속이 간단하며, 유효기간이 3년으로 늘어 갱신에 대한 불편함이 줄었습니다.
참고로 12개월 동안 클라우드 계정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금융인증서와 클라우드 계정이 삭제되며, 웹 설정을 초기화(캐시 삭제 등) 할 경우에는 자동 연결이 해제됩니다.
제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일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일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갔다면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신규/재발급'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및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신 다음,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재발급받게 되는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금융인증서 사용이 불가하며, 금융인증서는 전 은행을 통틀어 하나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인증서 >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타기관(타행)인증서 사용 등록을 하시거나, 해당 금융인증서를 폐기한 다음, 제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 금융인증서 삭제 :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삭제하고자 할 때
- 비밀번호 변경 :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할 때
- 즐겨찾기 설정 : 즐겨찾기를 설정하면 금융인증서 선택 화면 없이 비밀번호 입력으로 이용 가능
- 자동연결 관리 : 최대 10개까지 자동연결 설정 가능
- 계정 탈퇴 : 금융인증 서비스를 탈퇴할 경우
또한 제일은행에서 발급 받은 금융인증서는 제일은행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사용자 본인 확인 후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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