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k/하나은행

하나은행 학생증 스마트카드 기능 및 예약 등록 방법

by FΖΒΗs 2022. 4. 20.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학생증 스마트카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학생증 스마트카드는 대학 내에서 사용하는 학생증카드로, 은행업무 및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발급된 통합 카드로,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증 스마트카드 기능

 

  • 도서관 이용 : 도서관 출입 및 좌석 지정배정에 사용하며, 도서대출(반납)에도 사용됩니다.
  • 강의 출결 : 전자출결 강의식 출석 확인에 사용되며, 출결 현황을 실시간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출입 통제 : 대학 교내의 건물 출입에 사용되며, 대학의 사전 허가된 인원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 교통 카드 : 선불충전식 또는 후불결제식 대중교통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 체크 카드 :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현금IC카드 : 당타행 CD/ATM기를 이용하여 입출금, 해외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학생증 스마트카드 기능의 경우 학교 시설 이용에 대해서는 대학별로 다르기 때문에 학교 시설 이용에 대해서는 해당 대학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전체메뉴-위치

하나은행의 학생증 스마트카드 예약 등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전체메뉴'로 들어갑니다.

 

하나은행 전체메뉴에서 '학생증카드 > 학생증카드 예약등록' 항목을 통해 예약 등록을 진행할 수 있고 학생증카드 변경 등록 및 조회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