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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k/부산은행

부산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받는 방법과 폐기 방법

by FΖΒΗs 2021. 10. 22.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 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인터넷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인정한 인증기관이 발행하는 법적 효력을 가지고 전자방식의 증명서로, 인터넷뱅킹뿐만 아니라 각종 계약, 신청 등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나뉘며, 아래와 같이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경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참고로 기업용은 기 발급된 금융결제원 범용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 범용인증서 발급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종류 개인용 수수료 기업용 수수료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 4,400
전자거래 범용인증서 4,400 110,000
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무료 4,400

 

발급 방법

부산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부산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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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인증센터

 

 

부산은행 인증센터로 들어가셨다면, '공동 인증서 > 공동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공동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동 인증서 갱신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갱신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 가능한데,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갱신은 유효기한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한 만료일까지만 가능하며, 신규 발급과 동일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폐기 및 복사 방법

  • 공동 인증서 폐기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유효기간 만료 전에 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강제적으로 효력을 종료시키는 것입니다.

 

 

폐기된 부산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효력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산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폐기할 경우 수수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 공동 인증서 관리

'공동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공동 인증서를 다른 매체로 복사하여 동일한 인증서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으며, 선택한 공동 인증서를 저장매체에서 단순하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공동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를 파일 형태로 변환하여 보관하거나, 파일 형태로 백업되어 있는 공동 인증서를 사용 가능한 인증서로 복원하실 수 있고 공동 인증서 여부 및 인증서 유효성 여부를 검증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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